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면 성능 또한 같이 떨어지기 때문에 배터리 성능을 가끔씩 확인하고 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 다 애플 기기라서 성능 확인법은 똑같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아이폰 설정에서 배터리 성능 확인

배터리 성능 확인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로 들어가면 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앱이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유튜브 그리고 네이버가 배터리 사용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배터리 성능 최대치는 90%로 수명이 10% 사라졌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80%이하라면 교체를 권장하기 때문에 올해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3u툴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더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42번 완충했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그 아래 batter life의 Details를 클릭하면 배터리 성능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uTools 다운로드 바로가기

 

3uTools | The best all-in-one tool for iOS users

The Most Efficient iOS Files & Data Management Tool 3uTools makes it so easy to manage apps, photos, music, ringtones, videos and other multimedia files. Fully view iOS device' s different statuses, including activation, jailbreak, battery and iCloud lock

www.3u.com

아이폰 배터리 자가수리 비용

 

DEJI한국총판 아이폰배터리 자가교체수리 아이폰6 6S 7 8 X XS XR 대용량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플러

COUPANG

www.coupang.com

 

내 아이폰 배터리 성능

배터리 수명이 10프로가 줄어들어 배터리 총 용량이 2835mAh로 바뀌었네요. 442번 완충에 10프로 정도 줄었으니 하루에 한 번 완충한다 하면 1년은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열이 심한 사람들은 아이폰 배터리 온도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31도로 정상인지 모르겠네요.

 

배터리 오래 쓰는법

애플에서도 배터리가 80프로 정도 충전이 되면 충전을 멈추고 사용자가 사용할 때까지 기다린다고 합니다. 이건 위 사진에서 보면 개별 설정을 해야 합니다.

 

배터리 완충과 수명과는 상관이 없는 줄 알았는데 잘못 알고 있었네요.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이라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70~80프로까지만 충전하고 사용하세요.

 

그런데 아이폰 X M자 탈모 노치 디자인 디스플레이 액정부터는 내 배터리가 몇 프로 남았는지 설정을 못하게 막아놨습니다. 아마 화면 크기가 줄어들어서 그런 것 같아요. 얼마만큼 충전됐는지 알 수가 없어서 좀 답답한 상황입니다.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에 대해 알아보도록할게요. 보통 벨소리나 컬러링을 설정할 때 돈을 내고 벨소리를 바꾸는 분들이 있습니다. 컬러링의 경우 무료로 하는 방법이 없지

titicoco2020.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