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광주에서 일상회복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다면 시민, 외국인, 신생아까지 지원금 지급 대상이며 1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부적인 지원금에 관한 내용을 아래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2021년 12월 1일 기준으로 광주에 주소지를 등록한 시민이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대상입니다. 외국인과 외국국적 동포 또한 체류지로 등록하거나 거소신고를 기준일까지 마친 경우라면 지원금 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여기에 더하여 신청 기한내에 태어난 신생아 또한 부모가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방식

총 3단계로 나눠져 지원금을 지급하며 계좌이체, 신용카드 체크카드 그리고 선불식 상생카드를 현장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우선적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자를 7일부터 14일까지 복지급여수급계좌로 계좌이체가 됩니다.
  •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충전식은 1월 17일부터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카드와 연계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선불형 상생카드는 1월 17일부터 관할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후 카드를 발급 받습니다. 거동이 어려운 노약자나 장애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일상회복지원금 카드사 신청

✔롯데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카카오뱅크

 

사용기간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광주시 일상회복 상생지원금은 광주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나 백화점 그리고 유흥업소와 같은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코로나 3차 백신접종 예약 대상과 시기

고령층과 우선접종 직업군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시행되던 3차 부스터 접종이 18세 이상 전국민 접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잔여백신 등 희망자는 3차접종을 1개월 앞당겨 조기접종 가능. 또한,

titicoco202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