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C 기본모드 카드모드

삼성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NFC를 사용했는데 NFC 모드가 2가지가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예전에는 NFC 기능으로 스마트폰끼리 간단한 데이터를 주고받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했지만, 삼성 페이의 등장으로 전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스마트폰을 교통카드로 이용하기 위해서도 필요한데요 몇 가지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NFC 기능

 

NFC모드 사용법

 

중앙에 NFC 기능이 기본 모드와 카드 모드로 되어있습니다.

 

기본 모드는 데이터 주고받기 기능인 P2P 기능과 모바일 결제 또는 교통카드 기능을 모두 쓸 수 있는 상태입니다. 기본 모드로 설정해 두면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스마트 빔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하지만 기본 모드로 설정해둘 경우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꺼두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 카드 모드를 매번 켜고 꺼야 하나 귀찮게 생각할 수도 있을 텐데요. 삼성 페이를 통해 모바일 결제를 할 때 자동으로 카드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NFC 기능을 꺼두더라도 바로바로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교통카드로 사용할 때입니다.

 

NFC기능 유심 구매

 

일반 통신사 대리점에서 구매를 할 때는 NFC 기능이 들어간 유심을 판매를 합니다. 재발급받을 때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알뜰폰 통신사에서 유심을 구매할 때는 NFC기능이 들어간 것과 안 들어간 것 2가지를 판매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교통카드로 이용하고 싶다면 NFC 기능이 들어간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단순히 삼성 페이만 이용하고 싶다면 유심의 종류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