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24 메뉴를 확인하면 현재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정보와 내가 받고 있는 지원금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일일이 정부 정책을 찾아다니면서 자격 조건 등을 따져봐야 했지만 본인인증을 통해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보조금24 신청 방법
13개의 시범 지역 운영을 거쳐 현재는 전국 모든 사람들이 보조금24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이용방법]
1. 정부 24(www.gov.kr) 또는 정부24앱에서 로그인 후 보조금 24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이용동의 체크합니다. (최초 1회)
3.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합니다.
※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13곳 시군구에서만 확인 가능
[오프라인 이용방법]
1.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2.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합니다.
4.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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