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A71 자급제 스펙 가격

2020년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사전예약의 인기가 가장 높다는 갤럭시 A71이 출시되었습니다. 5월 21일까지 사전예약이 완료가 되었고 22일부터 개통에 들어갑니다. 사실 갤럭시 A71이라는 이름은 없고 갤럭시 A퀀텀이란 네임을 가지고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A51과 비교해도 큰 차이점을 찾아보기가 힘든데 갤럭시 A71이 퀀텀이란 이름을 갖게해준 양자 난수 생성기인QRNG 칩셋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프래그십 스마트폰에도 들어가지 않은 기술이라 사람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갤럭시A71 자급제 스펙 가격

 

갤럭시 A71 스펙

갤럭시 A71의 가장 큰 특징을 알아보자면 5G 통신, 양자 보안기술, 4개의 쿼드 카메라, 6.7인치의 대화면이 핵심적인 특징입니다. 6.7인치의 베젤이 거의 없는 대화면은 게임 플레이나 영화 시청을 할 때 최적화된 크기입니다. 삼성의 인피니티 O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화면 비율은 20:9입니다.

 

 

여기에 5G 통신이 가능하게 한 엑시노트 980 칩셋이 장착되었으며 램은 8GB 저장공간은 128GB입니다. 128GB 한 가지만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SD카드를 장착하여 1TB까지 확 작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엑시노스 980의 좋은 평가가 많기 때문에 AP나 램 그리고 저장공간에서 불만사항은 없을 것 같네요.

 

 

5G 스마트폰이 나온 지 1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빠른 5G 통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급형 기기로 출시가 된다는 점은 금전적인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A90 만 5G로 출시가 되었지만 올해는 A51과 갤럭시 A71까지 앞으로 더 많은 보급형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A71의 카메라는 메인 카메라 64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뎁스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500만 화소로 눈여겨볼 점은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입니다. 2020년 갤럭시 A 시리즈의 가장 큰 카메라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를 활용하여 작은 꽃이나 음식 또는 장난감등을 선명하고 실감있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접사카메라를 많이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사용량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 카메라입니다.

 

 

갤럭시 A91에는 OIS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갤럭시 A71에 손떨림 방지 기능은 없습니다.(OIS) 그 대신 라이브 포커스 기능과 슈퍼 스테디 기능은 탑재가 되어있고 라이브 포커스 기능으로 배경을 불러 처리하여 피사체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슈퍼 스테디 기능 또한 흔들림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A71은 아쉽게도 SKT에서만 단독 출시를 합니다. SKT 단독 출시인데도 30~40대의 남성의 사전예약의 인기가 많았다는 점은 그만큼 구매 매력을 이끌었다는 것이겠죠. 하드웨어 스펙만 봐서는 갤럭시 A51과 큰 차이가 없지만 양자 보안 기술인 퀀텀 때문인 것 같습니다.

 

 

2.5mm의 매우 작은 QRNG칩셋이 스마트폰 메인보드에 장착이 되어 있어 블록체인 기술의 모바일 전자증명 서비스인 이니셜과 SK페이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퀀텀 지갑에 회사 출입증, 자격증, 전자상거래 등 개인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게 되는데 저장할 때 무작위 난수를 생성하여 보안 처리를 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가장 안전한 스마트폰입니다.

 

가장 최신폰인 갤럭시 S20보다도 보안에 관련해서는 더 앞선 폰이고 스마트폰 해킹의 위험이 없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갤럭시 A71은 아까 전에도 언급하였듯이 SKT에서만 개통이 가능한 것이 단점입니다. 작년에 갤럭시 A80은 SKT 단독 출시 후 망했지만 퀀텀은 꾸준히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통신사 단독 개통이기 때문에 자급제 모델을 살 수 없는 게 단점입니다.

 

갤럭시 A71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3가지가 있습니다. 색상 네임명은 프리즘 큐브가 붙어요.

 

 

배터리 용량은 4500mAh로 25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잠금 방식은 온스크린 지문인식 방식이며 보급형 기기라서 광학식 방식입니다. 지문인식을 이용하여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지만 보급형 기기라서 무선 충전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방수 기능과 방진 기능은 없습니다. 방수방진 기능의 부재로 내구성은 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71에도 3.5mm 이어폰 단자는 지원합니다.

 

 

갤럭시 A71의 출시 가격은 64만 9천 원입니다. 퀀텀 기술을 사용해 보고 싶다면 갤럭시 A71을 퀀텀 기술이 필요 없다면 갤럭시 A51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퀀텀 기술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아직 SKT에서 공시 지원금 정보가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60만 원 중반대에 지원금과 보조금을 받으면 30~40만 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