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skey 금융인증서비스 문자안옴

YESKEY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인증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6자리 PIN번호 등으로 간편하게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발급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수신안내 이메일이 발송되며, 발급받은 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안전한 클라우드에 보관되므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YESKEY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필요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yeskey 금융인증서비스 홈페이지

YESKEY 금융인증서는 공공, 금융, 의료, 교육, 전자상거래 등 권역 구분없이 도입하여 개인은 물론 사업자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각종 증명서를 휴대폰 안에 저장하고, 금융거래 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ESKEY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필요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전화번호로 전화거는 ARS인증 방법이 추가돼 해외체류자가 금융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 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홈페이지

 

YESKEY 홈페이지

YESKEY, 인증서, 바이오인증, OTP, 마이인포(금융분산ID), My 인증

www.yeskey.or.kr

 

yeskey 인증서 사용방법

YESKEY 인증서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증서 발급: YESKEY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필요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인증서 복사: PC에 발급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에 서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PC에서 “인증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3. 인증서 로그인: 인증서를 클릭하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로그인됩니다.
  4. 인증서 관리: "인증 이력"을 누르면 금융인증서를 사용해 로그인했던 사이트와 이용 일시, 이용기기까지 표시가 되고, "인증서 관리"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인증서를 삭제할 수 있 습니다.

이렇게 YESKEY 인증서를 사용하면 각종 금융거래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eskey 문자 안옴

YESKEY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 경우,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팸 메시지 확인: 휴대폰의 메시지 앱에서 스팸 메시지를 확인해 보세요. 차단된 메시지가 있다면, 해당 메시지를 길게 눌러 번호 차단을 해제해 보세요.
  • 프로그램 재설치: YESKEY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YESKEY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세요.
  • 포트 확인: PC나 스마트폰에서 금융결제원 서버로 접속하는데 필요한 포트가 막혀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포트를 열거나 다른 네트워크를 이용해 보세요.
  • 시간 설정 확인: PC나 스마트폰의 시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간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재설정해 보세요.

위의 방법들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YESKEY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yeskey 고객센터 전화번호

YESKEY 고객센터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격지원 서비스도 제공하며 상담원이 고객님의 화면을 함께 보면서 신속, 정확하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상담원과 전화연결 후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6자리 접속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 전화번호: 1577-5500
  • 운영시간: 평일 09:00 ~ 17:45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213번길 9 (정자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