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증권 펀드 투자

3개월 전에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이것저것 만지작하던 중에 펀드 투자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생애 처음으로 펀드 투자란 걸 해봤는데요 어차피 재미로 시작한 거라 큰 기대는 안 했지만 마이너스가 아닌 수익에 만족스럽습니다.

 

 

카카오페이 펀드 투자를 하기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페이를 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야 합니다. 초창기부터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업그레이드를 하는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인기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실험 삼아 펀드를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톡 설정에서 카카오페이를 클릭하고 투자 메뉴를 들어가면 펀드투자를 할 수 있으며, 매일매일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펀드 투자하기

처음 카카오페이 증권 펀드의 장점이라면 간편하고 손 쉽게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투자가 쉬워서 무턱대고 펀드에 투자를 하고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선에서 초반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처음 30만원을 투자한 후에 10만 원을 추가로 투자를 하였고 추가적으로 카카오페이 동전 모으기나 알 모으기를 통해 자투리 돈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펀드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고여있는 돈을 움직이게 할 수 있고 무엇보다 간편합니다.

 

 

저같은 귀차니즘들에게 매우 좋은 방법이지 않나 생각되네요.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2개월간 40만 원의 돈을 가지고 약 2%대의 수익률 만원을 벌여들였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2주에 한 번씩 확인을 했는데 마이너스가 아닌 부분에서 매우 만족스럽네요. 투자 초반에 마이너스인 기간도 있었지만 금세 회복을 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에서 증권말고 부동산 소액투자도 가능하며 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그 밖에도 사람이 아닌 AI가 투자하는 것도 있는데 시험 삼아 몇 가지 더 투자를 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사실 주식을 공부하며 투자를 해보려했으나 현실은 시간이 부족해서 간편하게 카카오펀드를 이용해봤는데요, 저에게는 고액투자보다는 자투리 돈이나 동전 모으기 투자로 진행하는 것이 더 적절하게 느껴집니다.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핀테크 카카오페이 증권 펀드 투자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