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브 모바일 요금제 통신사

리브 모바일은 KB 국민은행 리브 엠이라 불리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은행에서 알뜰폰을 개통한다는 점에서 좀 생소했지만 처음 파격적인 요금제 가격으로 인기를 많이 끌었습니다. 현재도 꾸준히 국민은행을 이용하며 월 통신 요금을 줄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리브 모바일 통신사가 어딘지 궁금한 분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특정 통신사의 안 좋은 기억이 있다면 그 통신사 망을 사용하기 꺼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리브 모바일은 LG 유플러스 망을 빌린다는 점에서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과 헬로모바일과 같이 분류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리브모바일 요금제는 얼마나 저렴하길래 인기가 많을까요? 물론 단점도 함께 존재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브 모바일 요금제

리브 모바일 LTE 요금제

리브 모바일은 세븐모바일, KT m모바일,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과 다르게 꾸준하게 할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LTE 11GB 요금제도 1년 간만 반값 할인으로 22,0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원래 가격인 44,000원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점을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리브 엠 모바일 요금제를 알아보면

 

 

리브 엠 LTE 11GB+무제한(3 Mbps) 요금제

데이터 11GB + 통화 문자 무제한

(데이터 11기가 소진 시 일 2기가 제공 후 매일 2기가 소진 후에는 3 Mbps Qos가 걸립니다.)

KB할인 월 22,000원

 

데이터 11기가 요금제가 리브 모바일 LTE 무제한 요금제로 가장 인기가 많은 요금제입니다. KB할인을 받으면 월 22,000원으로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 보기 힘든 저렴한 요금이며 KB은행 카드를 통해 공과금이나 월급 등 이용을 통해 추가적으로 월 요금을 더 줄 일 수 있습니다.

 

 

 

리브 모바일 5G 요금제

리브 모바일 5G 요금제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으로 다가옵니다. 자급제폰 사용자 거나 5G 중고폰 사용자라면 한번 고려해볼 만한 가격인데요, 일반 통신사 대비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5G 통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 M 5G 스페셜 요금제

데이터 180GB

통화 문자 무제한

데이터 소진 시 10 Mpb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10 Mbps 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LTE 무제한 요금제보다 3배 빠른 속도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80GB라는 많은 데이터 양으로 헤비 데이터 유저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리브 M 5G 라이트 요금제

데이터 9GB

통화 문자 무제한

데이터 소진 시 1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KB할인으로 2만 2천 원에 이용이 가능하지만 데이터 제공량이 9GB라는 점과 속도제한이 1 Mbps라는 점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현재 국내 5G 통신이 원활하지 않다고 해도 9GB를 이용할 바에는 LTE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편이 개인적으로 더 좋아 보입니다.

 

 

 

KB은행 이용 할인

KB 국민은행을 이용한다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용자가 많다는 점에서 매우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1. 급여이체
  2. 아파트 관리비
  3. KB카드 결제금액
  4. 친구 결합
  5. 카드 제휴 할인
  6. KB스타 클립 할인

위 표와 같이 국민은행을 이용하며 리브 모바일 개통을 한다면 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주 은행카드로 이용한다면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브 모바일 개통 방법

리브 모바일 개통 역시 약정이 없습니다. 모든 알뜰폰 통신사가 그러하듯 유심만 신청하고 구매를 한 후에 리브 모바일 고객센터에 개통 신청 전화를 한 후에 유심을 사용할 스마트폰에 장착만 해주면 됩니다. 알뜰폰을 이용해 본 고객이라면 매우 간단하므로 오히려 더 편리하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비대면 개통으로 유심 구매 그리고 사용할 스마트폰만 준비하면 리브 모바일 개통 준비는 끝이 납니다.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가 있지만 오늘은 리브 모바일 요금제와 개통 그리고 통신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로 가입을 할 생각이 있는 분들은 꼼꼼히 비교해보시길 바라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헬로모바일 요금제 정리

SK 7모바일 요금제(알뜰폰 통신사)

KT M 모바일 총 정리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