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5G 요금제 종류 혜택

최근에 5G 요금제는 이런저런 말이 많습니다. 속도는 LTE보다 빠르지만 요금이 비싼 데다가 5G 이동통신을 이용하여 즐긴만한 콘텐츠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 사용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저 또한 5G 요금제를 알아보고 있는데 SK LTE 통신의 속도가 특정지역에서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잠시 5G요금제를 이용해 보고 속도가 적당히 잘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SKT 5G 요금제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SKT 5G요금제는 5GX 플랜 카테고리에 4개의 대표적인 5G 요금제가 있습니다. 5G 요금제가 비싸다는 평이 많지만 LTE 고가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면 혜택과 가격 면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가성비 넘치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K 5GX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LTE 요금제인 T플랜 에센스 요금제와 6천 원 차이기 때문에 충분이 요금제를 변경할만한 메리트를 느끼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5G 통신이 가능한 5G 스마트폰을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보급형 스마트폰 기기에서는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종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대부분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남아 있습니다. 이를 자급제폰 또는 중고폰 결합과 25% 요금할인을 통해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는 있어요.

 

그럼 저렴한 5G 슬림 요금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5G 요금제 종류

SK 슬림 요금제

-9GB 사용후 데이터 모두 소진 시 1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통화 문자 무제한

 

 

슬림 요금제는 5GX 요금제 중에 가장 낮은 요금제이기 때문에 제공되는 5G 데이터양이 다소 적게 느껴집니다. 동영상 시청이 많아진 최근에는 더더욱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SKT 5G 슬림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제공이 5GB로 한 달에 50GB 이상 쓰는 저에게는 맞지가 않으며 데이터 함께 쓰기 용량도 적기 때문에 태블릿과의 사용도 적합해 보지는 요금제는 아닙니다.

 

 

SK 5GX 스탠다드 요금제

-데이터 200GB+통화 문자 무제한

-스마트기기 1회선 50% 할인

 

 

슬림 요금제에서 한 단계 위인 5G 스탠다드 요금제를 본다면 너무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큰 차이는 데이터 제공량입니다. 무려 200GB로 한 달 내내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고화질의 영화나 드라마를 자주 보는 고객에게 어울리는 요금제로 보입니다.

 

유튜브 영상 시청의 경우 영상화질을 HD로 줄여 데이터 소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100GB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스마트워치 또는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1회선 50% 할인과 SKT 데이터 함께 쓰기를 이용하여 효율적이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5GX 스탠다드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SK 5GX 프라임

 

-5G 데이터 무제한 + 통화 문자 무제한

-FLO 앤 데이터 그리고 WAVE 앤 데이터 중 한 가지 무료

-스마트 기기 1회선 무료

 

 

5GX 프라임 요금제부터는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월 통신요금도 비싼 만큼 혜택도 많습니다. 먼저 데이터와 통화가 무제한이며 SKT의 대표적인 서비스 플로 앤 데이터 또는 웨이브 앤 데이터 중 하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기기 1회선이 무료입니다.

 

또한 SKT 멤버십이 VIP 등급으로 바고 상승하게 됩니다. SK VIP 멤버십 등급이라면 꽤 다양한 곳에서 혜택을 볼일이 많기 때문에 멤버십이 상승하는 것도 만족스럽습니다. 우량 데이터 사용자와 여러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용자에게 적합해 보이지만 8만 9천원이란 가격이 부담스럽긴 합니다.

 

 

SK 5GX 플래티넘 요금제

 

5G 데이터 무제한 + 통화 문자 무제한

플로 앤 데이터 & 웨이브 앤 데이터 무제한

같은 명의 스마트 기기 최대 2회선 무료

T멤버십 VIP로 상승

 

SKT 5G 요금제 중에 가장 고가의 요금제로 무려 월 요금이 12만 5천원입니다. 그만큼 부가적인 혜택도 많은데요 먼저 5G 데이터랑 통화 문자가 무제한이며, 플로와 웨이브 둘 다 무료입니다. 또한 스마트워치와 태블릿을 2회선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바로 T멤버쉽이 VIP 등급으로 상승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헤비 유저 중에 초 헤비 사용자가 이용하는 요금제입니다.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업무를 보는 사람에게 어울릴 것으로 보이며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겁게 느껴지고 부담스러운 요금제입니다.

 

이렇게 4가지 SK 5G 요금제 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가성비 넘치는 요금제는 5GX 스탠다드 요금제로 보이며 여기서 추가적으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거나 데이터가 부족할 때 한 단계씩 요금제 변경을 통해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만약에 LTE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5G 요금제로 변경을 하고 싶다면 5G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바로 사용하던 LTE 유심을 장착하여 약간의 통화량을 발생시킨 뒤 5G 요금제 변경을 신청하면 됩니다. 대리점에서 신청을 해도 되고 SK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주면 가능합니다.

 

반대로 5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은 가입한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