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통신사 종류 추천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하는 SK, KT, LG유플러스는 각각의 자신이 운영하는 통신사들입니다. 이러한 대형 통신사에 통신망만 일부를 빌려서 사용하는 것을 알뜰폰 통신사라고 부릅니다. 알뜰폰 통신사마다 임대하는 통신망이 다르기 때문에 SK망, KT망, LG U플러스 망 이렇게 불리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SK, KT, LG U+는 각각 알뜰폰 자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이러한 대형 알뜰폰 통신사와 중소규모의 알뜰폰 통신사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고 항상 모바일 시장은 과열양상을 띄고 있는데 최근에는 은행에서까지 알뜰폰 사업에 뛰어들면서 그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죠. 그럼 알뜰폰 통신사의 종류 그리고 추천할만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종류

알뜰폰 통신사 중 먼저 대형 알뜰폰 통신사 종류를 알아보자면

 

SKT -> SK7모바일

KT  -> KT M 모바일

LGU ->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U+알뜰 모바일)

 

위에 3종류의 알뜰폰 통신사가 각 통신사의 자회사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이 통신사들의 장점이라면 꾸준하게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격과 서비스가 다른 알뜰폰 통신사보다 낫고 알뜰폰 통신사 순위에서도 항상 상위에 있습니다.

 

대형 3사 알뜰폰 통신사는 가격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와 월 요금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대형 알뜰폰 통신사라면 LG헬로모바일을 들 수 있습니다. CJ헬로모바일에서 LG로 흡수되면서 이제는 LG헬로모바일입니다. 예전 설탕몰이라 불리면서 인기를 많이 끌었던 알뜰폰 통신사로 유명하고 추천을 많이 하죠.

 

최근에 뜨고 있는 리브 모바일은 국민은행과 손잡고 만들어진 통신사로 LG U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LG U플러스 망입니다.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며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과 최초 가입 후 1년간 무제한 요금제를 2만 2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가입자를 많이 보유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리브 모바일도 알뜰폰 통신사로 추천합니다.

 

 

 

중소 알뜰폰 통신사 종류

중소 알뜰폰 통신사 종류는 워낙 많아서 오히려 머리가 아플 정도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위에 언급한 대형 알뜰폰 통신사들은 대리점이라 보면 되며 중소 알뜰폰 통신사들은 판매점이라 보면 됩니다. 이 차이는 대형 알뜰폰 통신사들은 자신의 한 가지 통신사만 취급하지만 중소 알뜰폰 통신사들은 SK, KT, LG U플러스 모두를 취급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각 통신사 망 별로 가격차이도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도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뜰폰 통신사 추천을 하자면 A 모바일(에넥스 텔레콤), Free T, 이야기 알뜰폰, 세종텔레콤 정도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통신사들도 괜찮지만 인지도면에서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요금제 자체가 전부 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넘치기 때문에 제 개 이적인 생각으로는 대형 알뜰폰 통신사를 주변에 추천하곤 합니다. 중소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지만 가끔 프로모션에 따라 쌀 수도 있고 비쌀 수도 있지만 대형 알뜰폰 통신사는 대체적으로 1년 동안 균일합니다.

 

각각 번호이동, 신규가입, 기기변경에 따라 사용용도가 전부 다르고 사용량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몇 군데 회사를 비교하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중 큰 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알뜰폰 고객센터 서비스 차이가 상당히 크기 때문인데요, 고객센터 통화와 연결이 어려운 곳도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고 싶다면 각각의 알뜰폰 통신사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를 찾거나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체국 알뜰폰 또는 알뜰폰 허브라는 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 추천을 하지만 세밀하고 정교하게 비교하기는 다소 어렵기 때문에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가격과 제공되는 데이터, 통화량을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