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데이터 선물 방법(가족끼리, T끼리)

SKT에서는 가족 구성원 간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부모님이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끔씩 SKT 데이터 선물 방법을 이용하는데요, 서로 같은 SK 통신사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럼 데이터 선물을 어떻게 하면 보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KT 데이터 선물하기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금전적인 대가를 받고 데이터 선물을 하면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가족 간에만 보내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지만 종종 금전적인 목적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글들도 보이더라고여.

 

 

SKT 데이터 선물 방법 - 티월드

 

T월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한 상태라면 모바일 T월드에서 바로 데이터를 보내는 것이 간편합니다. T월드 어플에 들어가서 MY에 들어가주면 내 남은 데이터량과 통화량 그리고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충전/선물로 들어가주세요.

 

 

충전은 SKT 장기가입자 리필 쿠폰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충전할 때 사용하고, 선물은 오늘 알아볼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입니다.

 

 

데이터 선물을 클릭하면 주소록을 통해 데이터를 보내줄 사람을 찾을 수 있고 바로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었지만 현재 SKT 데이터 선물 방법의 최대 보낼 수 있는 건 1회에 1GB입니다.

 

 

월 2회씩 가능하고 T끼리 2회 그리고 가족끼리 2회입니다. 그러므로 SKT 가족간 선물 횟수는 2회 2GB입니다.

 

 

 

SKT 데이터 선물하기를 완료하기 위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완료가 됩니다. 데이터를 보냈다고 문자 알림을 보내도 되고 안 보내도 되기 때문에 개인 선택사항입니다.

 

 

 

T가족 모아 데이터는 SKT 데이터 선물 방법으로 보낼 수 있는 양이 부족해서 좀 더 많이 보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T가족모아 데이터의 단점이라면 가족 구성원들도 가족모아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를 보낼 수 있는 요금제, 받을 수 있는 요금제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잘 사용하면 좋은 제도인 것은 분명 하나, 각각의 가족 구성원의 SKT 플랫폼(플로/웨이브) 사용을 확인해야 하며 월 요금제 데이터 사용량 등을 체크해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머리가 지끈 아파오기 때문에 그냥 지금 SKT 데이터 선물하기를 이용하며 사용할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