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특수목적 상품권입니다.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기금에서 비용을 부담해 액면가보다 5~1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되고 내수시장 소비 진작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권이기 때문에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현대인들의 소비습관에 발맞춰 다양한 형태로 판매가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종류는

 

  • 지류 상품권
  • 모바일 상품권
  • 전자 상품권

 

이렇게 3가지 종류로 나뉘어있어요.

 

 

 

온누리 지류 상품권

 

먼저 온누리 지류 상품권은 5천원권, 1만 원권, 3만 원권 이렇게 총 3종류가 있습니다. 온누리 지폐 상품권은 구매액의 60%를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은 현금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은 스마트폰 간편결제 앱을 통해 구매를 하고,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에 등록된 상점에서 QR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연세가 있는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방식입니다.

 

 

 

온누리 전자 상품권

인터넷 쇼핑몰이나 소득공제를 받기 수월한 상품권으로 직접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을 한 후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혜택 변경

먼저 9월 21일 부터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한도가 기존에는 70만원이였지만 100만 원까지 상향됩니다. (10월 1일부터는 다시 50만 원)

-추석 기간 소비 진작을 위한 성격이 강함

 

기존 모바일 상품권에서만 10% 할인이 되었지만 지류 상품권 또한 5% -> 10%로 상향되어 할인이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지류 상품권 판매처

 

지류 상품권 구입처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전자 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전자 상품권 구입처는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에서 판매를 합니다.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판매처는 올원 뱅크, 투유 뱅크, 스마트 뱅크, M뱅크, 썸 뱅크, 뉴스마트 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제크 페이, 페이코, 핀트, 핀크, 슬배생 간편 결제 앱에서 판매를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인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려면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상품권으로 들어가면 지류, 모바일, 전자 상품권 사용처를 종류별로 그리고 지역별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홈페이지

 

전통시장통통

 

www.sbiz.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