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지원금 신청

농민 재난지원금 신청

4차 재난지원 대상중 하나인 농민 재난지원금이 4월 5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약 43만명에 달하는 소규모 농가가 해당 지원금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부정수급 우려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소규모 농가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기본 직불금 지급대상자의 지급대상 농지 등의 면적 합이 0.5ha이하, 모든 구성원이 소유한 농지 등의 면적의 합이 1.55ha 미만, 직불금 지급대상자 각각의 영농종사 기간과 농촌 거주 기간 3년이상, 농업외 종합소득금액 2000만원 미만 등 세세한 8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4차재난지원금 농민 신청방법

다음달 5일부터 30일까지 경작 중인 농지 소재지(복수 필지인 경우 가장 큰 면적 필지의 소재지)의 지역 농·축협과 품목 조합 및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급방법

지급 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지급된다. 카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엔 5월 14일 이후 지정된 농·축협 및 농협은행 지점에서 선불카드로 수령 가능하다. 수령한 지원금은 포인트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사용해야한다. 선불카드 수령시 8월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4차재난지원금 농어민 혜택의 경우 고용안정지원금과 버팀목자금과 중복 신청이 불가함을 꼭 숙지하셔야합니다.

 

아직 공고가 확실하게 나오지 않은 만큼 화웨농가에 대한 지원금 상세내용 공고는 7일날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