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가맹점 조회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날짜가 9월 6일로 발표했습니다. 9월 6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하고, 13일부터는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가맹점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둘 다 신청 첫주만 생년 끝자리 5부제를 실시합니다. 9월 6일은 1, 6이 신청하고, 7일은 2, 7입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성인)은 각각 개인이 신청하고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하여 지급받습니다.

온라인 신청

사용하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현금 지급이 아닌 카드사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신용·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국민 ✔NH농협 ✔카카오뱅크(앱)

오프라인 신청

13일부터 은행 방문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용, 체크카드 or 지역선불카드 or 지역화페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년 끝자리 5부제 실시.

재난지원금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네이버, 카카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일 전에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국민비서입니다. '구삐'라는 녀석인데요, 본인인증만 거치면 지원금 신청 전일에 알림 문자를 보내줍니다. 국민비서 홈페이지

titicoco2020.tistory.com

재난지원금 사용법

재난지원금은 상생국민지원금 가맹점에 등록된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온라인 결제로도 사용할 수 없으며 배달앱 사용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가맹점 신청을 한 곳이라면 결제하는 곳 앞에 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이라는 문구가 붙여져 있을거에요. 국민지원금 가맹점인지 미리 물어보는 것이 가장 베스트.

재난지원금 사용지역은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구는 전체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도내에 거주한다면 시, 군 내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라면 서울시 전체
-부산시라면 부산시 전체
-경기도라면 안양시에서만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궁금하다면 국민지원금.kr 사이트에서 전 지역 조회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5차 재난지원금 신청(온라인+오프라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5차재난지원금을 크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상생소비지원금입니다. 현재 소

titicoco2020.tistory.com

5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 기준이 확정됐습니다. 집합금지 업종은 금지 기간이 6주를 기준으로, 영업제한 업종은 제한 기간이 13주를 기준으로 지급액이 달라집니다. 또한 매

titicoco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