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네이버 카카오 쿠브

일주일간의 계도기간이 끝나고 13일부터는 백신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거나 PCR검사 음성 확인서(48시간 이내)가 있어야 백신 패스가 적용됩니다.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가 없이 식당이나 카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다 적발되면 이용자와 사업주 둘 다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네이버 카카오 쿠브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네이버나 카카오 쿠브앱을 통해서 백신접종 증명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qr체크인에 들어가면 백신접종 증명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지갑에 들어가서 접종 증명이 가능합니다. 쿠브는 국내 다중시설을 이용할 때 잘 이용을 하지 않지만 쿠브에서도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질병관리청 에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도 국문/영문 에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방접종증명서 진위 확인이 필요한 사업주나 기관에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바로가기

 

정부24 종이증명서 발급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종이로 된 백신접종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백신패스 관련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발생해 여분으로 종이 증명서를 발급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부모님용으로 하나씩 발급을 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증명서 발급이 어렵다면 보건소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에서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챙겨 방문하면 종이증명서나 예방접종 스티커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 이며 스티커의 경우 신분증 뒷면에 부착하게 됩니다.

 

백신패스 의무 적용 시설 16종

신규 적용시설식당, 카페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경기 관람장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 안마소 등등 기존 유흥시설과 목욕탕 카지노 실내 체육시설 등

식당과 카페는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곳으로 정부에서 1인까지는 미접종자가 허용됩니다. 수도권은 최대 6인까지 가능하며 비수도권은 8인까지 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위반 과태료

백신패스 위반 과태료는 이용자와 사업주 둘 다 처벌됩니다. 이용자의 경우 과태료 10만원 사업주는 1차 150만원, 2차 300만원입니다. 사업주는 여기에 더하여 영업정지 처분까지 받을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재택치료 생활 지원금)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가 재택치료를 받을 경우 기존 생활비에 ‘추가 생활지원비’를 받게 된다. 추가 지원비는 8일 현재 재택치료 중인 사람부터 적용한다. 방역패스 기준을 준용해 접종완

titicoco2020.tistory.com

 

 

코로나 3차 백신접종 예약 대상과 시기

고령층과 우선접종 직업군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시행되던 3차 부스터 접종이 18세 이상 전국민 접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잔여백신 등 희망자는 3차접종을 1개월 앞당겨 조기접종 가능. 또한,

titicoco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