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세요

아직도 잠들어 있는 미수령 환급금이 14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나에게 받아갈 환급금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는 뜻인데요, 오늘은 잠자고 있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과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이란?

미수령 환급금은 납세자가 중간예납, 원청징수, 부가가치세, 근로 자녀장려금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5년간의 미환급금은 나라에서 보관하지만 그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기 때문에 내 돈을 찾아가야 하겠죠.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 및 찾기

찾아가지 않은 국세환급금이 발생하면 국세청에서 알림 우편을 보내옵니다. 하지만 주소지 이전이나 우편물 확인을 하지 못해 환금급 발생 여부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최근에야 환금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할 수 있으며, 홈택스 어플인 '손택스'앱을 이용중이라면 앱에서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조회발급 ➡ 국세환급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국세환급금 찾기 서비스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와 성명(상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환금급 수령을 위해서는 홈택스 메뉴에서 [신청/제출] ➡ [주요세무서류신청바로가기]를 선택하여 [환급계좌 개설(변경)신고]를 통해 나의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미환급금 찾기'를 입력하여 내가 찾고 싶은 환금급을 선택해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는 내가 몰라서 못 받는 복지혜택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여 나라에서 주는 지원금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금 보조금24 신청 방법👇

 

정부 지원금 보조금24 신청 방법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24 메뉴를 확인하면 현재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정보와 내가 받고 있는 지원금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titicoco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