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11 11프로 차이

내년 아이폰 12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이 새로 출시될 때 크기만 서로 다르게 공개가 되었지만 이제는 모델마다 성능 차이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크기와 성능에서 차이를 보이지만 여전히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아이폰 11 시리즈의 차이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기존 전작에서는 아이폰XR과 아이폰 XS의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그 가장 큰 차이는 가격과 크기 그리고 액정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카메라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이 이번 아이폰 11과 아이폰 11프로 버전도 똑같은 차이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색상과 크기의 차이

아이폰 XR을 보급형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로는 보급형이라보기엔 너무 괜찮습니다. 단지 100만 원에 조금 못 미치는 가격과 아이폰 11 pro 모델이라는 상위 모델이 있어서 그렇게 불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1 단순 CPU 스펙만 보더라도 아이폰 11프로와 동일한 바이오닉 A13칩셋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아이폰 11이 디자인적인 면에서 좀 더 선택권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아이폰 11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아이폰 11프로 보다는 더 다양한 색상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크기는 아이폰 11프로 맥스가 가장 크고 아이폰 11 그리고 아이폰 11프로 순으로 큽니다.

 

 

스마트폰 두께에서도 아이폰11이 더 두꺼운데 그 이유는 액정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11은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아이폰 11프로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픽셀들이 자체 발광하는 OLED 제품과 후면부 백라이트에서 빛을 쏴줘야 하는 LCD 디스플레이는 화면 패널에 부품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젤의 두께도 늘어나고 폰 전체적인 크기도 두꺼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11과 아이폰 11프로를 비교해놓고 보면 아이폰 11이 좀 더 통통한 모습을 보입니다. 각각의 테두리 부분도 소재에서 차이가 있어 아이폰 11은 알루미늄 재질이지만 아이폰 11프로는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강도에서 11프로가 더 단단합니다. 한마디로 아이폰이 휘어질 확률이 스테인리스 제품이 더 낮습니다. 단점으로는 자잘한 스크레치들이 잘 생긴다는 점입니다. 관리를 더 잘해줘야 하는 꼼꼼함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차이

좌측 아이폰11 우측 아이폰11프로

아이폰11은 듀얼카메라 아이폰 11프로는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11프로에서 초광각 카메라가 하나 더 들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모델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카메라는 망원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입니다. 대자연의 넓은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싶다면 초광각 카메라가 더 좋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넓은 범위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을 때도 화각의 차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사진과 일반 광각 카메라로도 충분이 다양한 사진들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 한 개 차이는 크게 와 닿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아이폰유저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위한 셀카와 망원 카메라 사용의 빈도가 대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가성비를 찾는다면 아이폰 11이 더 좋아 보이고 조금 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최고급 프리미엄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폰 11프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