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 2010년 처음 나타나고 엄청난 파장이 생겼었죠. 데이터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에 생소했던 우리들이 이제는 카카오톡이 없으면 살아가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또한 PC버전의 추가로 쇄기를 박으면서 업무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아직도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설치를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톡 pc버전은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채팅, 음성/영상 통화, 파일 전송, 톡캘린더,

itgooyo.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받기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 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카톡 PC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윈도 버전 맥 버전 2가지가 있고요 자신에게 맞는 운영체제로 다운로드하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때 바로기가 메뉴에서 원치 않는 설정을 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것만 설정하세요.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만 만들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바탕화면에 다운로드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내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PC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1회 인증이 필요한데 인증까지 완료하면 바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끔씩 다운로드 오류가 생겨서 설치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설치한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해봅니다. 서버 문제일 수도 있고 설치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2번 설치를 했는데 다운로드 오류가 뜬다면 네이버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설치를 합니다.

 

 

PC버전 다운로드 오류가 뜬다면

 

네이버 서버에서도 카카오톡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거의 그럴 경우는 없겠지만 네이버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오류 문제는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문제는 맥킨토시 운영체제는 다운이 되지 않아요.

 

맥북은 다운로드 파일이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오류를 수정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활용

 

 

이제 컴퓨터와 사진을 바로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보내는 방법도 있지만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을 보내고 받으면 훨씬 편리합니다.

 

어떻게 보면 클라우드를 이용한 사진 관리가 더 편리하지만, 익숙함에 길들여진 상태라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사진 보내는 게 더 익숙하고 편리합니다.

 

일을 하면서 계속 채팅을 하게 되는 단점이 있지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이보다 편리한 메신저는 없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내 캘린더 기능을 활용하여 오늘 해야 할 일과 오늘 중요한 일정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까먹고 잊었던 중요한 일정들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고, 생일과 기념일이 내 친구로 등록되어있다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보고 싶은 일정들만 설정하여 캘린더에 나타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캘린더 설정은 자기에 맞게 하면 돼요.

 

 

중요한 상황에서 알림이 계속 울려서 신경이 쓰인다면 채팅방 각각 무음 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카카오톡 왼쪽 아래에 종모양을 클릭하면 전체 무음으로 바뀌게 됩니다. 가끔 카카오톡 소리 때문에 아예 로그아웃 하는 친구를 봤거든요. 무음 모드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이제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아직 설치를 안 하셨다면 위 방법으로 PC버전을 설치하고 스마트하게 생활하세요!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