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시 일상회복희망지원금 신청 1인당 20만원

강원도 속초시에서 일상회복희망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1인당 20만원씩 받을 수 있는 이번 지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속초 시민의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지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지역 경제를 살기겠다는 이병선 시장의 1호 공약이자 의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8월 중에 빠르게 지급한다는 방침입니다. 우선 저소득층 취약계층에게 먼저 지급하는데요, 속초 일상회복희망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속초시 일상회복희망지원금 신청 대상

속초시에 거주하는(주민등록을 완료한) 모든 시민에게 지급합니다. 지급 규모는 총 160여억원입니다. 올해 안에 속초시에 거주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 또한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 강원도 속초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
  • 거주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 포함

 

👉일상회복희망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속초시 일상회복희망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일상회복희망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등 취약계층에게 우선 지급한 뒤 시 홈페이지를 통해 2주간 5부제로 온라인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직접 각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현장 접수를 신청합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 가정 정이라면 주민센터에 현장 방문을 요청하면 담당 직원이 직접 찾아갑니다.

 

🚨속초시 주민센터 바로가기🚨

영랑동 ✅동명동 ✅금호동
✅대포동 ✅노학동 ✅조양동
✅청호동 ✅교동  

 

이병선 시장은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지난 2년간 큰 고통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장 1호 공약인 희망지원금 지급이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저소득층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신청

6차 저소득가구 긴급 생활안정지원금과 더불어 또 하나의 복지 지원이 있습니다. 긴급 생계지원금인데요, 6차 재난지원금과 별개의 지원금이니 대상 조건에 해당되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

titicoco2020.tistory.com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기준 개편(7월 11일) 확인하세요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 기준이 7월 11일부로 개편되어 중위소득 100%이하의 가구원에게만 지급됩니다. 벌써 2차례 개편이 있었는데요, 이전과 바뀐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

titicoco2020.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대상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22년 1분기)및 지급이 6월 30일부터 시작됩니다. 지원 대상자는 총 94만개 업체로 지원금 규모는 3조 5000억원입니다. 1분기 영업시간 제한 또는 인원 제한 조치를 받은

titicoco2020.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중저 신용자 대출

소상공인 지원 정책 중 하나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가 7월 1일부터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희망대출플러스 사업은 현재 소상공인의 자금 부족

titicoco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