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11 가격 스펙

아이폰11 출시한지 1년이 다되어 가지만 아직도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아이폰입니다. 아이폰11 라인업에서 가격도 가장 저렴하면서 적당한 스펙까지 갖춰지다 보니 고가의 프리미엄폰이 필요가 없는 고객층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스마트폰이죠.

 

아이폰SE2의 출시로 인해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지만 아이폰 출고 가격이 조금만 하락해 준다면 다시한번 인기를 끌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폰11 가격 & 스펙

아이폰 11의 자급제 공기계 기준 출고가격은 99만원입니다. 아이폰11 자급제폰으로 구매를 할 때는 신용카드 할인이 적용되는 11번가 또는 쿠팡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판매점이나 대리점에서 구매를 한다면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지원금을 비교를 해봐야합니다.

 

아이폰11 64GB : 99만원

아이폰11 128GB : 106만원

아이폰11 256GB : 120만원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은 날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투자와 눈팅이 필요하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아이폰11 가격 차이가 심할 때는 매장별로 10만원 이상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를 해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이폰11 스펙

카메라

아이폰11 카메라 스펙은 XR보다 카메라 갯수가 한개 더 추가 되었습니다. 전면에 탑재 된 1000만 화소의 기본카메라가 있고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추가되었다는 점이죠. 여기에 이번 아이폰11 카메라에서 빼놓을 수 업는 야간모드 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출시 초반에는 야간모드의 고스트 현상 이슈가 있었지만 현재로는 많이 잠잠해진 모습입니다. 아이폰11의 동영상 촬영은 4K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줌과 같은 기능을 넣음으로써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사용자의 욕구도 충족시켰습니다.


디자인 & 색상

아이폰11의 디자인은 아이폰XR과 차이가 없습니다. 뚜께며 전체적인 외관의 스타일도 아이폰XR의 모습을 따라갔습니다. 얼핏 보면 아이폰XR과 아이폰11을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후면에 달린 카메라 수로 확인을 하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1의 색상은 퍼플, 옐로우, 그린, 블랙, 화이트, 레드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 각자 개성에 맞는, 자신이 마음에 들어하는 색상을 고를 수 있다는 다양성이 있습니다. 아이폰11pro 라인은 3가지 색상만 출시가 되어 선택의 폭이 좁지만 아이폰11은 색상 부분에서 더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특히 인기가 많은 레드 색상이 있다는 점도 이점으로 꼽힙니다.


AP & Ram

아이폰11 시리즈에 새로운 AP는 A31 바이오닉 칩셋입니다. 전작 대비 20%정도 성능 향상을 이뤄낸 칩셋으로 아이폰SE2에도 최신 칩셋이 장착되어 인기가 많은 칩셋이죠. 현존하는 아이폰 AP칩셋중에는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11의 램은 4GB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비하면 적다고 느껴지지만 아이폰은 최적화입니다. Ap성능과 램의 적절한 조화로 버벅임이 덜 하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아이폰11의 용량은 64GB, 128GB, 256GB로 64GB는 사진을 많이 찍거나 동영상촬영을 자주 한다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마이크로 SD카드 장착이 안되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또는 별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데이터를 저장하면서 사용해야 될 수 있습니다.

 

화면

아이폰11은 XR과 비슷한 크기와 두께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도 변함이 없습니다. 6.1인치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LCD 방식의 액정을 탑재하였습니다. 아이폰11pro 버전과의 차이점 이라면 OLED이냐 LCD이냐의 차이입니다. LCD액정이 탑재되면서 두께가 프로버전보다는 더 두껍고 배터리 소모량이 더 빠를 순 있습니다. 화면에서 볼 수 있는 M자 모양의 노치 디자인도 작년과 동일하게 선택이 되었습니다.

 

또한 화면 상단에 있는 안면인식 센서로 페이스 ID 잠금인식 사용으로 보완적인 부분에서도 아이폰SE2보다는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SE2는 홈버튼을 사용한 지문인식 보안을 사용합니다. 아이폰11 페이스 아이디가 쌍둥이 얼굴을 구분을 못해서 문제가 되었지만 지문인식보다는 더 안전하다는게 전문가들의 평입니다.


배터리 & 고속충전

아이폰11 배터리 용량은 3100mAh로 갤럭시 스마트폰 보다는 적다고 느껴지지만 아이폰 특유의 소프트웨어 최적화로 충분히 하루이상 버틸 수 있는 배터리 용량입니다. 물론 사용자의 사용량과 스타일에 다를 순 있습니다. 이번에 반가운 부분은 18W고속충전이 가능하고 무선충전 기능 또한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면 18W 고속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아이폰11프로에는 고속충전기가 기본셋팅으로 들어가 있지만 아이폰11은 일반 충전기만 제공이 됩니다. 아이폰 11 출고 가격을 100만원 이하로 출시하기 위해 그런 것 같지만 많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죠.


방수 & 방진

아이폰 방수기능도 성능이 약간 향상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폰XR보다 2배 향상되어 최대 2M의 수심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침수기능은 사용하면서 조금씩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물은 최대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와 같이 장마철때나 휴가철 물놀이를 할 때 방수기능만 믿고 사용을 하다가 침수로 인해 페이스아이디가 고장나거나 아예 기능불능 상태에 빠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됩니다.


몇개월 후면 아이폰12가 출시가 되겠지만 아이폰12의 가격과 성능에 큰 변화가 없다면, 아이폰11의 출고가 인하와 함께 다시 한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집니다. 항상 1년이 지난 제품이더라도 마지막 재고 처리와 함께 하는 할인 또는 보조금 살포가 이어지면 판매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아이폰11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고민이 많이 될 시기이지만 출고 가격과 지원금 동향을 잘 살피면서 합리적인 구매를 한다면 향후 2년이상은 충분히 사용가능한 기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아이폰11 11프로 차이

아이폰 SE2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