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3가지 방법

아이폰 배터리가 충전이 오래 걸리거나, 사용 중에 갑자기 꺼지기 시작되면 사용하는데 매우 짜증이 납니다. 저도 아이폰 성능이 80프로였는데 배터리가 조금 남았을 때 폰이 꺼지는 증상이 생겨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리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정식서비스센터-> 사설 수리-> 자가 수리 순으로 배터리 교체 비용을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공식 서비스센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 비용은 기종에 따라 59,400원 또는 79,200원으로 나뉘어있습니다. 아이폰 X부터 배터리가 2개가 들어가서 기준은 아이폰 X이상 기종과 그 이하 기종으로 나뉩니다. 2022년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가격은 23년 6월 15일 업데이트 기준입니다. 아이폰14 시리즈 배터리 교체비용 추가!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X, 아이폰XR 122,000원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아이폰11프로 맥스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프로, 아이폰12프로맥스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프로맥스
아이폰14,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맥스 146,000원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 배터리 교체 비용 무상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SE,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100,000원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 배터리 교체 비용 무상

 

확실히 공식 서비스 센터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보험이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사설 수리나 자가 수리를 통하여 절반 정도 가격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설 수리점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사설 수리 배터리 교체 비용

사설 수리점에서 배터리 수리를 받는 다면 애플정식센터에서 교체받는 비용보다 절반정도 가격에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6~아이폰8까지는 3~4만원 정도이며, X부터 그 이상 기종들은 5~7만원 정도입니다. 예전에 확인할 때는 좀 더 저렴했었는데 지금은 만원 정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세컨드폰이나 막 쓰는 폰을 배터리 교체하기 위해 정식 센터에 가기 부담스럽다면 사설 수리점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사설 수리점보다 더 저렴하게 배터리를 교체하고 싶다면 자가 수리를 해야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자가 수리 교체 비용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폰 배터리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아이폰 배터리를 구매하여 수리를 받는다면 대략 2만원에서 3만원 정도에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비용면에서는 센터 수리보다 절반 이하 가격에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성공하면 다음에 또 저렴하게 자가 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자가수리 후기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아이폰 노혼 배터리와, DEji배터리를 추천합니다. 배터리 용량도 조금 더 많은 걸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 사용자 후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아니더라도 국내 오픈마켓에서도 배터리와 수리 도구를 팔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부품을 사는 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리튬이온 배터리이기 때문에 자가 수리 도중 폭발이나 불이 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에 대해 알아보도록할게요. 보통 벨소리나 컬러링을 설정할 때 돈을 내고 벨소리를 바꾸는 분들이 있습니다. 컬러링의 경우 무료로 하는 방법이 없지

titicoco2020.tistory.com

아이폰 esim, 국내 듀얼심 사용(티플러스 esim)

 

아이폰 esim, 국내 듀얼심 사용(티플러스 esim)

국내에서도 드디어 es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먼저 서비스가 되었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언제쯤 esim 서비스를 시작할까 생각했는데, 먼저 알뜰폰 회사인 티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e

titicoco2020.tistory.com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쿠팡, 11번가, 삼성, 애플 홈페이지)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쿠팡, 11번가, 삼성, 애플 홈페이지)

최근에는 약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자급제폰의 수요도 늘어났습니다. 다른 나라와 달리 보조금이 많이 살포가 되는 한국 시장에서는 자급제폰이 흥하기는 쉽지

titicoco2020.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