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대상 제외 경우들

지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을 하면서 대상에서 제외가 되는 경우들 중에서 많이 착각하는 경우들로 2가지 정도만 모아봤습니다.

 

기존에 3차 재난지원금과는 기준이 달라 이전에 재난지원금 수급자가 4차때는 못받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대상 제외 2가지

■매출이 오른경우

재난지원금 수급을 위해서는 매출감소가 필수적이지만, 집합금지업종이나 영업제한업종에는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3차재난지원금때도 영업금지나 제한업종이면 매출상관없이 지급을 했습니다. 하지만 4차 버팀목자금에서는 영업제한업종도 매출감소가 필요합니다.

 

무실적인 경우

지난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면 무실적신고자도 재난지원금을 수급했다는 얘기들을 많이 들어볼 수 있습니다. 저도 좀 의아했는데요, 휴/폐업 상태나 무실적인 상태나 별반 차이가 없는데 문제가 좀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였거든요.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4차 때는 부가세신고 무실적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추가로 부가세 미신고자, 영업신고만 하고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경우도 제외됩니다.*

 

 

기타 제외인 경우

현재 29일부터 신청을 받는 버팀목자금이 1차 신속지급, 그 후 사업주분들 데이터 수렴해서 신속 2차지급이 루머로는 4월 19일정도로 보고, 매출감소 확인지급이 4월 말쯤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총 3단계로 나눠서 지급을 하기 때문에 1차 신속지급대상자가 아니라고 하더라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4월달에 계속해서 발표내용을 참고해 신청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대상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의 내용을 보면 확실히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핵심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버팀목자금에 대한 세분화와 더 많은 지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

titicoco2020.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4차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4차 신청에 관한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시행으로 피해를 입은 정도에 따라 7단계로 나눠서 차등 지급을 하게됩니다. 추가로 농어업인에 대한 내용이 추

titicoco2020.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신청

이번 4차재난지원금에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에 대한 지원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다음으로 많습니다. 기존 70만명에 신규신청자 10만명을 더해 총 80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이라 하는데요. 여기

titicoco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