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유심 교체 후 인식 안될 때

오늘 아이폰 유심 인식이 안 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SKT의 전산 오류로 많은 사람들이 유심 기변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렇게 전산오류로 잠시 유심이 인식이 안될 때도 있지만 일반적인 유심 기변 상황에서 유심을 바꿔 끼고 인식이 안되거나 서비스 안됨이 뜨는 현상들이 있습니다.

 

아이폰 유심 교체 후 인식이 안될 때

 

📌아이폰 IMEI 고유 번호가 2개인 이유

 

유심칩 교체 후 서비스 없음 현상

아이폰의 유심칩을 교체하였는데 서비스 없음 현상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나 엘지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원래 유심칩을 바꿔 끼고 바로 인식이 안됩니다. 바로 인식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바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2번~3번 정도 재부팅을 해줘야 합니다. 재부팅을 하고 30초 정도 기다린 후에 그래도 인식이 안되면 유심 문제인지 기기 문제인지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아이폰 유심 교체 후 2~3회 재부팅을 해주자

 

기기 문제인지 유심 문제인지 원인 찾기

기기문제인지 유심문제인지 알려면 유심이 2개이거나 휴대폰이 2대 여야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내 유심을 다른 스마트폰에 끼워보고 인식이 될 때까지 2~3번 정도 재부팅을 해봅니다. 주변에 가족 스마트폰이나 친구 또는 지인 스마트폰에 내 유심을 교체해봐야 합니다. 또는 집에 굴러다니는 공기계도 실험용으로 좋습니다. 유심 인식이 제대로 된다면 유심 문제는 아닙니다.

 

또는 인식이 안 되는 스마트폰에 다른 사람 유심을 끼워봐야합니다. 다른 사람 유심으로 바꿨는데도 인식이 안되면 스마트폰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오늘 같이 통신사 전산오류로 어느지역 또는 국민 모두가 유심기변이 안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여분의 스마트폰 또는 주변 사람의 유심으로 테스트를 해보자

 

 

*#06#으로 기기 유심 인식 불량 테스트

스마트폰 전화 어플을 켜고 *#06#을 입력하면 휴대폰 고유번호인 IMEI값이 뜨게 됩니다. 이 IMEI값이 뜨게 되면 90프로 이상 아이폰 메인보드 쪽에서 유심 인식 불량은 아닙니다. 물론 유심 트레이가 들어가는 유심 단자가 불량일 수도 있지만 내부에 이물질이 끼지 않는 이상 매우 드문현상입니다.

 

>>휴대폰 전화화면에서 *#06#입력하기

 

 

사용하던 중에 아이폰 서비스 없음

잘 사용을 하다가 갑자기 서비스 없음이 뜨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바로 유심 핀이 있다면 유심을 다시 뺏다 껴주기만 하면 됩니다. 잘 사용하다가 유심 인식이 안돼서 '유심 없음' '서비스 없음'은 가끔씩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빈번하게 발생이 된다면 스마트폰 또는 유심칩을 바꿔줘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바꾸기에는 너무 부담스럽기 때문에 대리점에 가서 유심칩만 새로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유심칩을 오래 사용하여 유심에 붙은 금박이들이 손상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유심칩을 교체하였는데도 유심 없음 또는 서비스 없음 현상이 자주 발생된다면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주로 아이폰에서 자주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잘 사용하다 유심 문제가 자주 발생하면 유심 먼저 교체

 

 

마치며

대부분의 유심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 맨 첫 번째 설명드린 2~3회 재부팅에서 해결이 됩니다. 그 외에 증상들은 2번째 3번째 방법으로 해보시면 90프로 이상은 해결되실 거라 생각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