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 6일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 신청(방역조치 100만원 대상)

1월 6일부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2차 신청이 시작됩니다.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급 대상에 해당된다면 6일 오전 중으로 문자가 발송될 것이며 신청 후 지원금을 수령하면 됩니다. 6일부터 시작되는 2차 신청기간에는 248만개의 사업체가 지급 대상입니다.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 2차 신청 대상으로 영업시간 제한 업종이지만 1차 신청기간에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던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추가됐습니다. 추가로 방역조치 간접 피해 업종이라 불리는 여행업, 이미용업, 숙박업종들도 1월 6일부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나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소상공 자영업자는 매출 감소로 인정돼 방역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금 지급 시기는 빠르면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규 업체나 폐업한 소상공인이라면 기준일은 15일이며 추가 매출 감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7일부터 신속지급자에 대해서 100만원 지급이 이뤄지고 있으며 1차 지급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2022년 1월에 추가 지급 대상에

titicoco2020.tistory.com

 

  • 다수의 사업체 운영 최대 4개까지 400만원 지원
  • 방역조치 간접 피해 업종
  • 버팀목자금플러스 or 희망회복자금 수령 사업자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하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6차 방역지원금이라 불리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방역지원금.kr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인증이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신청이 불가능 하니 미리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신청 이틀간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2부제가 실시됩니다. 2차 신청 첫날인 6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짝수가 신청을 하며 7일은 홀수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월 6일: 사업자 끝번호 짝수

1월 7일: 사업자 끝번호 홀수

 

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 관련 추천 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재택치료 생활 지원금)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가 재택치료를 받을 경우 기존 생활비에 ‘추가 생활지원비’를 받게 된다. 추가 지원비는 8일 현재 재택치료 중인 사람부터 적용한다. 방역패스 기준을 준용해 접종완

titicoco202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