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으뜸효율 가전 제품 환급 신청

정부에서 시행하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대해 다들 아시나요? 국가에서 진행하는 이 사업은 소비를 촉진시키고 1등급 가전제품의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중요한 점은 재원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환급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빠르게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전제품 환급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는 오프라인 구매나 온라인 구매 모두 설명을 통해 확인을 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제는 환급 사이트를 통해 환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먼저 으뜸효율 가전 환급 신청 사이트로 접속을 해서 환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현재는 3차 추경을 통한 재원이 더 마련이 되어서 그 전보다는 촉박한 상황은 아닙니다. 의류 건조기에 대한 환급기간 또한 구매비용 환급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을 하면 본인 또는 대리 신청을 통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대리 신청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위임장과 본인서명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위임장은 사이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본인 신청을 하고 나면 휴대폰 인증만 완료되면 바로 환급신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유의 사항은 한번 읽어보면 좋습니다. 홈페이지 팝업배너에도 나오지만 가전제품 환급신청을 하고 나서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할 경우 환급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인 정보에 나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휴대폰을 바꿀 계획이거나 전화번호를 바꿀 계획이라면 추가 연락처에 비상 연락 가능한 번호를 입력해두시기 발 바니다.

 

 

구입한 매장명과 주소, 모델명 등 구매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구입한 방법이 오프라인인지 온라인인지 선택을 해주고 유통사와 지점명을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영수증을 가지고 있다면 구매 영수증에서 확인을 하면 되고 영수증을 버렸다면 구매한 매장에 전화를 해서 정보를 알려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내가 구입한 가전제품의 종류를 선택하고 나서 모델명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에어컨이라면 에어컨 이렇게 선택을 해주면됩니다.

 

제품 시리얼 번호(제조번호)를 입력하고 나서 중복체르를 해줍니다. 중복체크에서 문제가 없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적어줘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제조번호를 입력할 때 S/A는 빼고 작성을 해주세요. 숫자와 알파벳 구분도 잘 구분해서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금액을 입력하면 예상되는 가전제품 환급금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일자를 입력하면 기본 정보 입력을 끝이 났습니다. 택배 도착한 날이 아닌 구매한 날짜 즉, 영수증에 나와있는 날짜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 거래내역서

 

추가적으로 제품 라벨 사진, 제품 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그리고 영수증을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면 됩니다. 사진은 간편하게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초점만 잘 잡아서 찍어주면 됩니다.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위해서는 거래내역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판매채널에서 구매할 때 미리 제공을 해주겠지만 만약에 분실을 했다면 다시 출력을 위해 제공을 부탁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환급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으뜸 효율 가전 환급을 위한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신청을 하고 나서 수정할 것이 있다면 문자로 따로 알림이 오고 14일 안에 보완을 하지 않으면 무효처리가 되기 때문에 신청 후에 문자를 잘 확인하시길 바라요.

 

필요한 준비물과 사진 서류 등만 잘 준비를 하면 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지만 처음 신청하면 다소 헷갈리는 부분이 많을 거예요.

 

구매 기간과 환급기간

  • 2020년 3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 건
  • 2020년 3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 환급신청 가능

 

비록 3차 추경을 통한 재원이 더 마련되었다고는 하지만 이 재원 또한 언제 소모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환급 가능한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한 분들이라면 서둘러서 환급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환급 신청 금액은 넉넉하게 1달 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신청 후에 편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