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LTE 요금제 무제한부터

제가 사용하는 SKT LTE 요금제는 꾸준히 인기가 많습니다. 5G 요금제가 출시가 되었지만 소비자들이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에 LTE 요금제로 변경을 하거나 애초에 LTE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5G 폰을 LTE 요금제로 사용하려면 자급제폰을 이용해야 하지만 점차 정책이 완화될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SKT LTE 요금제는 5G요금제와 버금가는 고가의 요금제부터 정말 저렴한 요금제까지 다양한데요 그럼 SKT LTE 요금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LTE 요금제 종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SK텔레콤 LTE 요금제 종류입니다. 이밖에도 대학생들을 위한 요금제, 청소년 요금제, 군인 요금제, 시니어 요금제 등 다양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SKT LTE 요금제만 알아보겠습니다.

 

 

 

SKT T플랜 맥스 

SKT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싼 시그니쳐 요금제인 T플랜 맥스 요금제입니다. LTE 요금제에 속해있지만 5G 요금제와 비슷하거나 더 비싼 요금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그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 QOS속도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가능
  • FLO 앤 데이터 그리고 웨이브 모두 무료
  • T멤버십 VIP상승 등등
  • T가족 모아 데이터 40GB 공유

 

가장 독특한 점이라면 대다수의 LTE 요금제가 어느 정도 데이터를 사용한 후에 QOS라는 속도제한이 걸리게 되는데 T플랜 맥스 요금제의 경우 속도제한이 없습니다. 그와 함께 SKT에서 서비스하는 플로와 웨이브 모두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T멤버십 등급이 바로 VIP 등급으로 수직상승합니다.

 

 

 

SKT T플랜 스페셜

T플랜 스페셜 LTE 요금제도 제공되는 데이터 양이 무려 150GB에 이르기 때문에 데이터 헤비 유저가 아니라면 한 달에 모두 소비하기가 쉽지 않은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150GB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속도제한이 있지만 5Mbps속도라는 무난한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데이터 150GB 제공, 데이터 모두 소진 시 5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플로 앤 데이터 / Wave & data 중 하나 무료 이용

VIP 멤버십 상승

T가족 모아 데이터 20GB 공유

 

많은 데이터 제공량답게 플로 또는 웨이브 중 하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량이 많기 때문에 영상 시청을 할 수 있는 웨이브가 더 괜찮지 않나 생각됩니다. 추가로 T멤버십이 VIP 등급으로 상승되고 SKT 가족끼리 데이터를 20GB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광고

 

SKT T플랜 에센스

SKT LTE 요금제 중에서 가장 가성비 넘치는 요금제입니다. 100GB 데이터가 제공되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봐도 무방하며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스페셜 요금제와 동일하게 5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가능하죠. 하지만 T플랜 에센스 요금제부터 제약이 많이 생깁니다.

 

데이터 100GB 제공, 데이터 모두 소진 시 5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T 가족 모아 데이터 받기만 가능(왜 있지???)

월 이용요금 6만 9천 원

 

먼저 T플랜 에센스 LTE 요금제부터 플로와 웨이브 이용 혜택이 없습니다. 또한 100GB의 막대한 양을 가족 모아 데이터로 나눠 줄 수 없다는 점이 좀 크게 다가옵니다. 최근에 T멤버십을 알뜰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VIP 멤버십이 제공되지 않는 점도 아쉽게 느껴집니다.

 

 

T플랜 안심 4G

어머니 아버지들이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로 데이터 4GB 요금제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부모님들도 유튜브 시청이 많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SKT 시니어 요금제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안심 요금제부터 중요한 점이라면 통화와 문자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데이터 4GB 제공, 모두 소진 시 1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영상/부가 통화 300분

T가족 모아 데이터 받기만 가능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이 아니지만 데이터는 안심옵션인 속도제한 후에 1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Mbps 속도이기 때문에 영상 시청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웹서핑이나 카톡 정도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중 T 가족 모아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는 요금제라면 데이터 받기는 가능합니다.

 

 

T플랜 안심 2.5G & T플랜 세이브

위 2개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과 통화 문제 제공이 좀 적게 느껴집니다. SKT텔레콤을 디스 하는 것이 아니지만 T멤버십 사용을 안 하거나 가족 결합 또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각종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위에 납부하는 월 요금이라면 더 저렴하고 알뜰폰 요금제가 많이 있으며 월 통신비도 더 아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명심해야 되는 것이 T멤버십 그리고 가족결합 마지막으로 통신요금 할인혜택 적용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굳이 알뜰폰보다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추천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