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제폰이란? 자급제 뜻 알기

자급제폰이란 무엇일까요? 한국말로 자급제폰이라고 하면 좀 생소하게 느껴지는 단어이긴 합니다. 자급제폰을 다르게 말하자면 Unlock phone이라고 부릅니다. 언락, 락이 걸리지 않은 폰이라는 건 아무런 제약이 없다는 것인데 국나 또는 통신사의 제약이 없는 폰을 뜻합니다.

 

자급제 뜻은 어떤 제약도 없는 폰이며 국가와 통신사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일반 통신사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구매하는 루트가 아닙니다. 삼성이나 엘지 또는 애플과 같은 제조사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폰들을 자급제폰이라 부를 수 있죠.

 

자급제폰이란?

 

현재 자급제폰의 인기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히려 5G시대가 다가오고 5G 통신망이 설치되고 있지만 통신사를 통한 구매보다는 자급제폰을 구매하여 4G 요금제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죠. 여기서 자급제폰의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s23 자급제 사전예약!👇

 

 

🔥갤럭시z폴드4 자급제 가격 스펙 출시일(삼성공홈vs쿠팡)

 

갤럭시z폴드4 자급제 가격 스펙 출시일(삼성공홈vs쿠팡) - 맏물

갤럭시z폴드4 자급제 가격 스펙 출시일(삼성공홈vs쿠팡)정보를 알아봅니다. 갤럭시z폴드4 출고가는 256GB: 1,998,700원 512GB: 2,119,700원 1TB: 2,361,700원입니다. 사전예약 할인 가격 혜택

itgooyo.com

🔥갤럭시z플립4 자급제 가격 스펙 색상(삼성닷컴vs쿠팡)

 

갤럭시z플립4 자급제 가격 스펙 색상(삼성닷컴vs쿠팡) - 맏물

갤럭시z플립4 자급제 가격 스펙 색상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쿠팡 가격 비교. 사전예약 사은품 언팩 배터리 카메라 스냅드래곤8플러스 1세대 256기가 512기가 제품 자급제 싸게 사는 법 싸게 파는 곳

itgooyo.com

 

자급제폰 개통방법, 단점, 장점, (싸게 파는곳 추천) - 맏물

자급제폰 개통방법, 단점, 장점, (싸게 파는곳 추천)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와 아이폰 최신형 스마트폰이 출시할 때마다 자급제폰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점점 자급제폰에 대한 점유율이

itgooyo.com

자급제폰 장점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급제폰이란 언락폰을 뜻합니다. 통신사의 제약이 없다는 것은 요금제 선택에서도 자급제폰은 자유롭습니다. 자급제폰을 이용하여 4G요금을 쓰던 5G 요금을 쓰던 소비자 마음입니다.

 

즉, 통신약정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자급제폰을 구매할 때 2년약정 또는 3년 약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말기 금액만 즉시 결제 또는 할부로 구매를 하면 됩니다.

 

또한 자급제폰은 컨트리락이 없습니다. 특정 국가에서 자급제폰이 아닌 통신사를 통해 구매한 경우 통신사 락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컨트리락이라 부르는데, 한 예로 일본의 소프트뱅크사 아이폰의 경우 한국에서 사용하려면 컨트리락을 풀고 가져와야 합니다.

 

실제로 아이폰 일본판이 컨트리락이 걸려있어서 사용을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죠. 하지만 자급제폰의 경우 어느 국가에서도 해당 국가 유심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마다 폰의 주파수가 달라서 통신은 조금씩 제약될 수 있음)

 

 

이렇게 자급제폰이란 사용자의 자유도가 높은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급제폰을 이용하면 좋은 점이라면 5G로 출시된 스마트폰을 4G(LTE)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음.

 

25% 선택 약정 할인을 통하여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음.

 

약정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 내 자급제폰을 팔고 다른 폰으로 교체할 수 있음. (자급제폰은 유심 기변 확정 기변에 용이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음)

 

이렇게 본다면 자급제 뜻은 내 맘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디에도 구속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개통 방법은 쉬울까?

사람들이 판매점이나 대리점에서 폰을 구매하고 요금제와 약정 할부까지 올인원으로 해결하기 때문에 자급제폰 개통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자급제폰 개통이 어려울까요?

 

자급제폰은 구매하고 싶은 폰만 구매하면 됩니다. 현재 자급제폰을 싸게 구매하기 위해 소셜커머스를 주된 방법으로 이용을 하는데요, 11번가, 쿠팡, 위메프, 옥션 등등이나 삼성 디지털플라자, 애플샵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에서는 자체 할인과 무이자 할부 그리고 카드 할인 등으로 판매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폰만 할인 등을 비교해보고 자급제폰을 싸게 샀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만 자급제폰에 옮기면 개통은 끝이 납니다.

 

자급제폰 개통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자급제폰을 싸게 사는 데에만 시간을 조금 투자하면 되는 것이죠. 추후에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기존 요금제를 계속 사용해도 되는 것이고 여.

 

여기에 25% 선택 약정 할인을 1년 또는 2년씩 연장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또는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해서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도 있겠죠.

 

 

자급제폰이란 정말 편리한 스마트폰이지만 대한민국에서는 공시 지원금 제도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해마다 자급제폰의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시 지원금이 좋을 때는 통신사를 통한 구매가 좋겠지만 대부분 출시 후 1년정도는 지나야 공시지원금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공시지원금이 적은 아이폰의 경우 자급제폰의 구매가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죠. 아이폰의 공시 지원금은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급제란 이름 때문에 자급제 뜻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약정 없는 내 소유의 스마트폰이라고 요약할 수 있겠네요.

 

추천글

2020/06/29 - [모바일] -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쿠팡, 11번가, 삼성, 애플 홈페이지)

2020/06/14 - [모바일] - 휴대폰(핸드폰) 싸게 사는 법

2020/05/08 - [모바일] - 자급제폰 단점 장점

2020/04/24 - [모바일] - 휴대폰 요금할인 2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